[기도제목] SLBM 도발을 준비하는 북한, '그러다 말겠지'를 넘어 '이번에는 반드시 변화시켜주시옵소서'
상태바
[기도제목] SLBM 도발을 준비하는 북한, '그러다 말겠지'를 넘어 '이번에는 반드시 변화시켜주시옵소서'
  • 북한선교신문
  • 승인 2020.06.18 19:1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북한 SLBM 발사 모습. 출처=구글 이미지 캡처.
2019년 북한 SLBM 발사 모습. 출처=구글 이미지 캡처.

미국의 대북전문가는 17일(현지시간) 북한의 다음 군사 도발로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 시험 발사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북한이 SLBM을 보유할 경우 미국의 위성 추적을 피해 미국 본토까지 핵미사일 공격을 가할 수 있게 된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0월 북한은 실전용 SLBM으로 평가받는 '북극성-3' 수중 시험발사에 성공했습니다. 

특히 전문가들은 '북극성-3'의 외형이 중국의 신형 SLBM과 유사하다는 점을 발견하게 됐는데 중국이 북한에 SLBM기술을 전수해주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습니다.

중국의 등에 업힌 북한이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폭파로 대한한국을, SLBM 시험 도발 가능성 등으로 미국을 압박하는 모양새입니다.

무엇보다 북한의 외화보유고가 3년 뒤면 바닥을 날 것이란 관측이 제기되는 가운데 마지막 코너에 몰린 북한이 대남, 대미 압박을 가하고 있는 것이란 분석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이러한 북한 관련 이슈가 발생했을 때의 가장 큰 문제점은 국내의 모든 이슈가 다 한꺼번에 뒤덮힌다는 것입니다.

한층 더 이성적으로 '떼쓰는 아이'가 왜 떼를 쓰고 있는지에 대해 찬찬히 접근해볼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이 떼쓰는 아이가 대한민국 내부를 좌와 우로 더 극심하게 분열시키고 있는 건 아닌지 냉철하게 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바쁜 시간이지만 잠시라도 함께 기도하길 원합니다.

먼저, 대한민국과 가장 가까운 지역인 북한이 더 이상의 국제적 고립을 피하고 세상 밖으로 스스로 나올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또 17일 트럼프 미 행정부는 북한에 대한 기존의 경제 제재를 1년 더 연장했습니다. 이에 북한은 더욱 극심한 몸부림을 칠 것입니다. 북한에 하나님의 긍휼의 손길이 임하시길 기도합니다.

무엇보다 북한과 관련해 '가끔씩 헛된 행동을 하는 이상한 지역'이라는 생각을 넘어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해야 하는 선교지로 마음에 품고 '그러다 말겠지'를 지나 '이번에는 변화시켜 주시옵소서' 간구하는 기도가 되길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원대희 2020-06-18 20:01:39
기도할게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