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공항 확장 사용 가능할까…19, 20일 토론회 개최
상태바
제주국제공항 확장 사용 가능할까…19, 20일 토론회 개최
  • 북한선교신문
  • 승인 2020.10.12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공항 전경.2015.11.10/뉴스1 © News1

(제주=뉴스1) 제주국제공항을 확장해 사용할 수 있을지 토론회가 열린다.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과 관련해 대안 마련 가능성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9, 20일 이틀간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제주MBC 스튜디오에서 ‘현 제주공항 확장 가능성 심층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제주 제2공항 갈등 해소를 위해 현 제주공항의 확장 가능성에 대해 검토하고 이에 대한 도민들의 알권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열리는 것이다.

토론회는 주관방송사인 제주MBC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한다. 일반 방청객은 입장하지 않는다.

사회는 강영진 한국갈등해결연구원장이 맡고 국토교통부 측과 제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 측 각각 2명씩 토론자로 참여한다.

양측이 각각 15분씩 주제발표를 한 뒤 주도권 토론과 도민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다시 주도권 토론을 갖는다.

도민 질의응답은 사전에 도민들을 대상으로 현 제주공항 확장에 대한 의견과 질문을 인터뷰한 뒤 영상으로 상영한 뒤 토론자들이 대답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제주도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제2공항 건설 및 현 제주공항 확장에 대한 충분하고 균형잡힌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도민들이 판단하고 의견을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