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통일 전남대회서 한반도 평화통일 '염원'
상태바
민족통일 전남대회서 한반도 평화통일 '염원'
  • 북한선교신문
  • 승인 2020.11.05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민족통일 전라남도대회 및 제51회 한민족 통일문화제전 시상식이 5일 오후 영광군 불갑면 불갑산 도립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열렸다.(전남도 제공)2020.11.5 /뉴스1

(영광=뉴스1) 민족통일 전라남도협의회(회장 김추길)는 5일 한반도 평화통일을 염원한 2020 민족통일 전남도대회 및 제51회 한민족 통일문화제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영광군 불갑사 야외공연장에서 열린 대회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한종 전남도의회 의장,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 김준성 영광군수, 곽현근 민족통일중앙협의회 의장을 비롯해 18개 시·군 민족통일협의회 회원 등이 참석했다.

민족통일 전남도대회는 18개 시·군 회원들이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매년 열고 있으며, 올해는 통일을 주제로 글짓기와 웹툰을 공모한 제51회 한민족 통일문화제전도 함께 열렸다.

통일문화제전은 초·중·고생 및 일반 등 다양한 분야의 참가자들이 '통일 된 그날', '통일 은하수 별을 타고 오다' 등 작품으로 한반도의 통일을 염원한 마음을 담아내 모두 89명이 입상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지난 20년간 꾸준히 쌓아온 남북교류 경험을 바탕으로 '청정 전남, 블루이코노미'와 연계한 남북교류 협력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민족통일협의회는 지난 1981년 창설돼 해마다 통일문화제전, 통일퀴즈대회, 통일토크콘서트 등을 개최하며 국민들의 통일 의지와 역량을 키워오고 있다. 이와 함께 전남협의회는 북한에 황소 보내기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