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순천시-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조손가정에 '집다운 집' 제공
상태바
전남 순천시-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조손가정에 '집다운 집' 제공
  • 북한선교신문
  • 승인 2020.11.10 0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짓기 후원금 전달식.(순천시 제공)/뉴스1 © News1

(순천=뉴스1) 전남 순천시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9일 외서면 쌍율마을에서 주거환경이 열악한 아동에게 보금자리를 제공하는 '만원으로 집짓기'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된 주택은 순천시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남지역본부가 지난 6월 협약을 맺고 시작한 '집다운 집'마련사업의 결실이다.

순천시는 지난 1월 외서면 시민과의 대화 때 70대 후반의 할머니와 10대 초등학생이 함께사는 조손가정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파악했다.

이들은 비가 새는 집에서 살며 재래식 화장실, 아궁이에 불을 지펴 난방과 온수 등을 사용해야 하는 처지였다.

순천시와 어린이재단은 80여명 후원자와 어린이재단 순천후원회원 등이 함께 마련한 4170만원으로 주택 리모델링을 진행했다.

이날 새 집을 선물받은 아동은 "추운 날 집밖의 화장실에 가지 않아도 되니 좋고, 할머니께서 따뜻한 물을 가져오시다가 넘어지는 일도 없어 좋다"며 "나중에 어려운 사람을 돕는 후원자가 되겠다"는 감사편지를 낭독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많은 분들의 따뜻한 나눔으로 주거빈곤 아동이 집다운 집을 갖게 됐다"며 "순천시는 앞으로도 시민 누구도 소외받지 않는, 아이가 행복한 도시 만들기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