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복음화를 위해 기도하는 신문 최종편집2024-04-18 16:36 (목)
한반도본부장 "국제사회 함께 납북자 등 문제 해결해야"
상태바
한반도본부장 "국제사회 함께 납북자 등 문제 해결해야"
  • 북한선교신문
  • 승인 2024.01.27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건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왼쪽)과 나다 알-나시프 유엔 인권최고대표대행.
김건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왼쪽)과 나다 알-나시프 유엔 인권최고대표대행.

김건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은 지난 25일 스위스 제네바를 방문해 나다 알-나시프 유엔 인권최고대표대행을 면담했다.

김 본부장은 이날 면담에서 △북한의 경제와 민생을 희생한 군비 증강 △무리한 4대 세습 시도 △북한 내 남한 문화 및 정보 확산 차단 등의 사회 통제와 억압 상황에 대해 알렸다.

또한 대한민국 정부는 북한인권 실상을 세계에 알리고 북한의 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국제연대 구축에 힘쓰고 있음을 설명했다.

김 본부장은 "올해로 우리 국민 3명이 북한에 억류된 지 10년째"라며 "납북자·억류자·국군포로 문제에 관해 국제사회가 한 목소리로 즉각적 해결을 촉구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이에 알-나시프 대표대행은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는 책임 규명, 강제 실종 등 북한인권 문제의 다양한 측면을 조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특별히 북한인권 문제의 국제 공론화를 위해 보다 폭 넓은 지역 및 국가 대상 활동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